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여행을 이야기하다.

노벨상 실제로 보신 적 있나요? 전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노벨상, 실제로 보신 적 있나요? 전 있습니다. 어디서? 바로 여기서!

제주항공우주박물관입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컨텐츠도 참 좋지만~ 이런 좋은 컨텐츠까지 더해지니 만족감이 더욱 올라갔습니다~ 물론 입장료를 따로 받는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 그럼 어떤 컨텐츠가 기다리고 있는지 한걸음 더 들어가시죠^^

노벨상의 컨텐츠와 볼거리~

노벨상. 그 이름도 찬란한 노벨상. 그 노벨상을 실제로 보는기회는 정말 살면서 많지 않지 않음? 나는 처음이었던 것 같은데. 그래서 노벨재단에서 노벨상 메달을 빌려오는 건줄 알았는데 개인소유라대? 대박이지 그럼 이걸 어떻게 개인이 갖고 있는지 또 어떤개인인지 궁금하지? 궁금할겨~ 그건 뒤에서 밝힘!


지금봐도 설렌다 진짜~






맨처음에 빨간색 커버에 함께 있는 메달있지 저게 메달을 수여하는 분들께 수여하는 레알 노벨상 메달이래.. 와우.. 내 평생 한번 볼까 말까한 메달을 실제로 보니까 진짜 너무~너~~무 신기하더라~ 그리고 파란색 박스는 무슨 상이라고 도슨트께서 말해주셨는데.. 하.. 이 기억력이란.. 노벨전 가서 물어봐..

제주가볼만한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노벨상전..



그리고 이건 뭐게? 이 메달은 우리나라 축구 역사 상 피파에서 주관하는 대회에 결승까지 최초로 진출하여 준우승을 한 U-20 대표팀의 준우승메달인데 그 우승멤버를 매니저한 정정용 감독님이 기부? 뭐라고해야하나 여튼 그렇게 한 메달이래~ 와 실제로 보니 또 감회가 새롭더라구?



위 유니폼들은 손흥민, 네이마르, 메시 실착 유니폼이래... 진짜 노벨상을 보러 온건지 아니면 진품명품에 나올 만한 경악스러운 것들을 보러 간건지.. 좋더라고 정말!



이건 진짜 부르는게 값일 것 같은데. 마이클조던이 경기 중 실착하고. 경기 중! 실착! 하고 사인까지 한 조던이래.. 뭐 말이 되나 진짜.. 대박인 거 같어 정말.. 이런 것들도 있고.. 제주가볼만한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노벨상전..


 

메달을 받은 사람들의 사진위에 친필 싸인 들어있는 액자들도 저렇게 있고~제주가볼만한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노벨상전..





여기에는 또 누구나 이름만 알면 들을 만한 작가들의 초판들과 친필 싸인 있는것도 있더라고. 밑에는 대지 소설의 작가 펄벅의 친필싸인이 담긴 책이고.. 와우..



인도 간디의 스승인(맞나? 헤깔려버려..) 타고르의 친필편지래.. ㄷㄷ...


 


테라사수녀님의 편지와 사인이 담긴 편지글..



이 옷은 뭐게?,,, 찰리채플린....하.. 참나.. 찰리채플린이 실착했던 의상이래.. 실착.. 세상에나..



마틴루터킹의 친..필..편..지... 아 진짜 쓰면서도 웃기네 이런게 대체 어떻게 다 한곳에 있는겨..



간디 싸인도 저렇게 있는데.. 아니 이게 뭐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어디 동네에서 한가닥 하던 사람들도 아니고 역사책에서 머리 박아가며 외워야 하는 사람들인데 이렇게 그냥 흔하게 있는게 참.. 뭔가 진짜 넘사의 세상에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나는 뭔가 싶기도 하고..



여기서 유일하게 노벨상 메달의 뒷면을 볼 수 있는 장면까지.. 내가 찍어서 올린게 전부 인 것 같지? 그게 절대 아니니 꼭 가보길 바래 그리고 앞서 말한 부분. 이거 다 개인거라고 했잖아? 그리고 이게 어떻게 여기 있는지 알려 준다고 했잖아?


정답은 개인 = 이랜드 회장..., 개인이 소장 할 수 있는 이유는 메달 수상자가 옥션으로 판대.. 각자의 사연으로.. 그래서 그 때 사는거래.. 대박이지.. 와우 그럼 난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길 진심으로 바라고! 행쇼합시다! 행쇼!